뉴스

개기월식 22년 11월 8일

HadaHera 2022. 11. 11. 12:03
반응형

고흥우주천문과학관 출처

 

요즘 워낙 나라가 시끄럽고 제정신이 아니어서 

공중파 방송이며 뉴스 전혀 보지 않고 있었다.

어느 저녁 답답한 마음에 옥상에서 나만의 시간을 가지며 달을 바라보는데 

아무 생각없이 보게 되었고

시간이 지난 후 다시 달을 무심코 보는데 아까 보았던거와는 모양이 달랐다.

혹시 오늘이 개기월식인가? 

주변에서 아무런 말들이 없던데??? 이상하네...여겼다.

예전에는 이런 특별한 현상이 나타나는 날이면 여기저기서 떠들고 봐야된다며

공원에서 망원경을 놓고 관찰하고 그랬는데..

예전같지 않음이 느껴진다. 나만그런것이 아닌거 같다.

낭만이라는게 없다고 해야되나..

시간이 지나고 문득 생각이나서 8일저녁이었는지 9일저녁이었는지도 헷갈려서

검색을 해보니 8일 저녁이었다.

천왕성도 관측이 되는 개기월식이었다고 한다.

아무생각없이 이상하네..라며 보고 말았던 나는 너무 후회가 되었다.

천왕성 그 푸른빛을 볼 수 있었는데 .. 3년뒤에나 볼 수 있다고 하니...

아쉬운 마음이 가득 남았다.

SBS 출처 천왕성 엄폐 개기월식

 

반응형